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오너가 알려주는 시리즈

국내 테슬라 모델S,X 구형, FSD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2021년 1분기 예상 (완전자율주행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https://www.tesla.com/ko_KR/support/full-self-driving-computer?redirect=no

테슬라 공식 홈페이지에 기존 구형 오너들 중 FSD 구매자에 대한 하드웨어 업그레이드 일정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참고로 기존 구형 AP2.0 이나 AP2.5 탑재 차량에 대한 것으로, 국내 모든 모델3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대한민국에 굴러다니는 모든 모델3는 최신 AP3.0이 탑재되어 출시 되었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이 업그레이드 안내는 FSD를 구매한 구형 모델S,X 오너에게만 해당됩니다.
자신의 AP버젼이 몇인지는 차량 내 화면에서 '컨트롤' -> '소프트웨어' -> '추가정보' 를 선택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의 안내에 따르면 2021년 1분기에 시행될 예정입니다.
1분기에 모델Y도 출시하고 FSD 업그레이드도 진행하고, 바쁜 테코 일정이네요 :)

참고로 FSD 무료 업글 대상자는 기존 구형(AP2.0/AP2.5 탑재 차량) 오너분들 중 FSD 옵션을 구매한 분들만 해당됩니다.

 

업그레이드가 되면 AP2.0 구형 오너들은 감시모드 녹화가 가능해지겠네요. 제가 그런 케이스라 기대됩니다.
그리고 계기판에 꼬깔콘 인식도 되고, 뭐 이것저것 되겠네요.

 


그런데 고민이 되는 점은 AP3.0이 2019년에 공개가 되었고, AP4.0이 올해 공개될 타이밍입니다.
좀 더 버티면 AP3.0이 아니라 4.0으로 나중에 업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물론 FSD가 구현되는 하드웨어로 변경해준다고 했으니 AP3.0으로도 충분하다면,
아무리 기다려도 AP3.0 이상은 안해줄지도 모릅니다.

아, 그리고 FSD는 AP만 업글해주고, MCU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MCU1을 MCU2로 교체시 바뀌는 변화

MCU는 현재 MCU1에서 MCU2로 미국에선 약 $2,500 지불하고 업글을 해주고 있습니다. 
MCU와 AP가 무엇인지 혼돈이 되신다면, 저번에 제가 작성한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 : 
테슬라의 자율주행 2개의 두뇌 MCU와 AP

MCU 교체 프로그램도 FSD 업그레이드와 함께 1분기에 같이 시행할지 궁금하네요 :)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뿐만이 아니라!
옵션을 구매한 사람들에게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로 최신 사양으로 바꿔주는 테슬라!

정말 차를 오래도록, 늘 새로운 기분으로 탈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

 

모델S 오너인 제 추천 코드를 사용하여 Tesla 신차 구매 시 서비스 및 액세서리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110,000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레퍼럴 코드 사용 후에 비밀 덧글로 영문 성함을 보내주시면 제대로 등록되어있는지 확인해드리겠습니다. 
레퍼럴 코드 : https://ts.la/skkuniversity70205 
사용 방법 : https://coran.co.kr/7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