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슬라 오너가 알려주는 시리즈

테슬라 코리아, 정식 DC콤보 어댑터 출시 일정 및 판매 가격 발표! (급속충전 어답터, 아답터)

지난 6월 14일
테슬라 코리아의 정식 DC콤보 어댑터 판매 지연으로, 차데모 어댑터의 가격 인하가 있었습니다.
그로부터 약 117일 뒤인 오늘 10월 8일...

[출시 일정]
10/19(화) : 우선 구매권 소지 오너 대상 판매 개시 (별도 안내 예정)
10/26(화) : Tesla Shop 공식 판매 개시
*제품 통관 상황에 따라 출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CCS 콤보1 어댑터는 Model 3 및 Model Y 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odel S 및 Model X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으며, 국내 충전 인프라와의 호환성 분석이 완료되면 추후 출시 관련 정보를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마침내 테슬라 코리아의 정식 CCS1 DC콤보 어댑터의 판매 가격과 출시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한 299,2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이는 유럽의 CCS2 DC콤보 어댑터 가격이었던 129유로(약 18만원)보다 살짝 비싼 가격입니다.
그래도 기존 차데모 어댑터의 가격보다 많이 저렴한 가격으로 공개가 되었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테슬라를 오래 운용했던 모델S나 모델X 오너의 경우 사용이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이는 테슬라에서 제작한 DC콤보 어댑터에 쓰이는 모뎀(ECU)이 차체에 없기 때문으로 판단됩니다.

모델3과 모델Y의 경우 해당 모뎀(ECU)이 트렁크 왼쪽 내부에 존재합니다.
나중에 모델S,X 오너도, 레트로핏을 통하여 부품 업그레이드를 받고 지원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그때 유상으로 레트로핏을 할지, 무상으로 해줄지가 관건이겠습니다.